홈 > 병원소개 > 미디어

미디어

"혈당 다이어트, 식습관 개선 필요…한약 복용 병행 도움"

2024.06.24

다이어트 트렌드는 매년 변화되는데 최근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혈당 관리를 통해 체중 감량을 하는 혈당 다이어트가 주목받는 분위기다. 전문가들은 혈당 다이어트 방법이 식사 순서에 있다고 말한다. 


f10897c9c4f40f12ac9fa6f645d83406_1719208114_7626.png


다이트한의원 경기수원점 김정상 대표원장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이 섬유를 먼저 섭취한 후 단백질, 탄수화물 순서로 식사를 해야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면서 "대부분 다이어트를 떠올리면 칼로리 조절을 생각하지만 탄수화물의 구성 성분 중 하나인 당질을 조절하는 것이 살을 빼는데 중요한 부분"이라고 밝혔다.

당질 조절은 식사량을 줄이지 않아 신진대사를 유지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 살이 빠지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주며 체중 감량 외 당뇨 등 대사질환 개선도 가능하다는 게 김 원장의 설명이다.

김 원장은 "트렌드에 맞춰 시작한 혈당 다이어트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며 "당질 조절과 함께 식사 시 포만감을 주고 혈당을 조절해주는 다이어트 한약 복용을 병행하면 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다이어트 한약은 개인의 체질과 상황에 맞게 체계적으로 처방돼야 하기 때문에 대면 진료가 가능한 다이어트 전문 한의원을 찾아 대면진료를 통해 개인의 체질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개인맞춤 치료 다이어트에 집중하며 전문 영양사의 1대 1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선택이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간편상담신청

닫기